2010-08-22

테마를 살짝 수정했습니다.

티스토리에 불만족스러운 점이 있어서 얼마전까지 워드프레스로 이전을 계획하고 있었습니다. 이전 작업을 하려고 생각한지는 1년이 다되가고 있었습니다. 실제로 워드프레스를 설치한 후 데이터 이전까지 완료하고 마음에 드는 테마를 고르는 일만 남아 있었습니다. 문제는 귀차니즘과 게으르미즘이라는 인류 절대의 이데올로기를 저는 저버릴 수 없었습니다. 초반의 작업들은 남이 힘들게 해놓은 것을 가져오면 끝이었지만, 테마는 어쨋든 남이 만든 것을 무려 '찾아다닌다'는 적극적인 일이 필요....(음메 하고 울어야 하나 봅니다.) 워드프레스의 테마의 경우에는 사전지식 없이 무작정 달려드는 것이 쉽지 않기도 했습니다.

하루 이틀 미루던 것이 오늘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그새 티스토리에서 검색 기능 업데이트를 했고(http://notice.tistory.com/1531) 결국은 우야무야되고 말았습니다. 무라도 썰자는 마음에 테마를 약간 수정해 봤습니다. 이전에 사용하고 있는 테마에 만족하고 있었기 때문에 약간 수정하는 정도입니다.

우선 이미지를 전부 제거해 봤습니다. 이지미가 모두 빠진 결과 지금 사용하고 있는 티스토리 테마는 3개의 파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순주의(simplism)이나 미니멀리즘(minimalism)같은 거창한 것을 생각한 것은 절대 아닙니다. 저의 괴랄스럽고 엄청난 미적 감각과 '포토샵 먹는 것임?'이라 말하는 한심한 제 능력의 결과물이라고는 절대 이야기 못합니다.

다음으로 목록(Category)쪽을 살짝 손봤습니다. 이전에 table태그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목록(li, ul등)을 이용해 봤습니다 . 제한된 성능하에서는 약간의 속도 향상이 있었습니다. 대신 계층구조를 좀더 잘 보이게 해야 하는데 이부분은 아직 제대로 고려해보지 못했습니다. 지금도 나쁘지는 않은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앞으로도 테마를 약간씩 수정할 계획이긴 한데 언제 할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