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9-02

아.. 테일즈위버와 지포스 8000대 와의 문제...(패치에 의한 해당 문제 해결로 08.8.9 글 일부 덧붙임)

얼마전 컴퓨터를 샀습니다. 테일즈위버를 플레이하던 도중, 문득 뭔가 이상한점을 느꼈습니다. 챕터 진행시 화면이 깨지는 경우가 있고, 거기에 플레이시 조금 버벅인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테일즈위버가 최근 엔프로텍트 업데이트 이후 이상해졌나 하는 생각에, 피시방에서 플레이해봤지만, 도리어 빨랐습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컴퓨터는 브리즈번 4800, 2GB, 8600GT, 피시방은 베니스 3000, 1GB, 7600GT... 설마 클럭에서 밀리는가해서 확인하니 베니스3000은 1.8Ghz, 브리즈번 4800은 2.5Ghz입니다. 그래픽카드도 8500GT사려다 나름대로 엄청나게 출혈해서 산 8600GT..(사실 내장으로 버티거나 저가형 구입하는데 밸류단계를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 아무리 생각해도 뭔가 이상해서 윈도를 재설치해 봤습니다. 새로 설치하는겸 비스타를 깔자는 생각에 비스타 x64버전을 설치.. 잘 돌아갑니다.

x64버전 비스타를 설치하니 프린터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HP Deskjet 710C, 구입한지 벌써 8년이 다되가는 모델입니다. HP에 문의메일을 날려본 결과 답변메일은 헛소리만 팅팅하고 있고, 단종 모델이기도 해서 곧 해결되긴 틀렸다고 생각하고 다시 XP설치에 돌입했습니다.(프린터 문제는 인터넷 검색해보니 비스타 x64 버전의 내장 드라이버의 문제라는 결론입니다. DJ 700대 모델이 모두 제대로 작동하고 있지 않는것 같습니다.)

XP를 설치한 결과.. 또 버벅거립니다. 그래서 설치소스 바꿔서 윈도 설치..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바로 넥슨에 문의메일을 보내봤습니다. 결과는..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문의메일과 첨부파일 잘 받아 보았습니다.
사용중인 그래픽카드가 정상적으로 호환되지 않아 게임 진행에 불편함이 있으신지요? 
먼저, 이용에 불편을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문의 사항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님 죄송합니다만, 현재 말씀해주신”GeForce 8000 시리즈”의 프레임 저하 현상이 발생하는 것을 확인하였으며 현재 담당부서에서 해당 내용에 대한 보완 및 수정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해당 사항은 여러 가지 테스트 작업이 필요한 사항이며 해당 문제 사항이 수정완료 되기 까지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는 점 고객님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와 관련하여 수정되거나 추가 되는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이용에 불편을 겪으시는 고객님께 더 신속하게 안내해 드리지 못해 대단히 죄송합니다. 
더 나은 서비스와 즐거움으로 고객님께 웃음을 드릴 수 있는 테일즈위버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포스 8000대 시리즈와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아마도 지포스 8000대의 많이 바뀐 구조때문인 모양입니다. 그래도 다른 게임은 문제 거의 없던데... 그리고 테일즈위버를 어느정도 한 분이라면 알겠지만, 언제 패치될지 모르겠군요.. 엄청나게 빨리 패치할지도 모르겠지만, 몇년씩 끌거나 심지어 안될수도..(뭐 N사의 게임들이 다 그렇지만..)

ps. 그나저나 그래픽카드가 좋긴 좋습니다. 특히 동영상볼때.. 3D겜은 서든 몇번 해본것이 다라서 모르겠습니다.(사실 서든도 부드럽게 돌아가는 것이 신기해서 해봤습니다. 사실 서든같은 FPS게임 거의 안합니다.) 그런데 동영상가속하고 서든은 8500GT에서도 쌩쌩 아니었던가요? 이렇게 물으신다면...... 할말이 없습니다.

---------------------------------------------------------------------------------------------------

2008.8.9일 추가사항 - aa님 댓글 감사합니다.
8월 6일 4.50패치를 하면서 이 문제를 수정했다고 합니다. 지포스 8시리즈 출시일이 2006년 11월로 기억하는데 너무 늦은 감이 있네요.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