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5-20

테일즈위버 접속불가...


테일즈위버 접속이 어제부터 간헐적으로 접속이 안되고 있습니다. 접속 불가 상태에 빠지면 1시간정도는 테일즈위버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다른 서버에서도 나타나는 현상인 줄 알았는데, 아노마라드 서버에서만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서버를 관리 하다보면,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컴퓨터도 사람이 만든 것이고 따라서 완벽할 수는 없는 일입니다. 이상증세를 보이고 있는데, 원인을 알 수 없다면 정말 답답한 일입니다.

하지만, 이번 접속불가 사태를 보면 실망스러운 부분이 보입니다. 토요일, 정말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는 날입니다. 특히 주중에 쌓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서 오는 사람도 있을테고, 바쁜 일과 때문에 주말에 간신히 시간을 내서 접속하는 사람도 분명 있습니다. 따라서 더욱 신경써야 할 날인데 왜 이런날 이런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특히 접속불가 사태가 1회로 끝나지 않고 수차례 반복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단순히 복구만을 시도할 것이 아닌 어느정도 원인을 찾아서 해결하려는 노력이 있는지 의문입니다. 이렇게 반복해서 계속 동일한 현상이 나타나는 것은 단순하게 생각할 수는 없는 일입니다.

거기에 이런 상태가 계속해서 반복되고 있는데도 아직도 공지사항에는 아무런 이야기가 없습니다. 저는 인터넷 회선 문제인줄 알고 한참을 컴퓨터와 인터넷 회선을 점검했습니다. 테일즈위버 공식 홈페이지에도 아무런 내용이 없었기 때문에, 서비스 하는 측에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서야 테일즈위버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아노마라드 서버에서 나타나는 현상이라는 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분명 넥슨은 전문적으로 온라인게임을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따라서 항상 상태를 지켜보는 사람이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런 일이 있었는데도 반복해서 발생하고 있는데도 해결하고 있지 않는 것은 뭔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문제가 매우 복잡해서 해결이 어렵다면 최소한 홈페이지에 '아노마라드 서버에 접속 장애가 발생중이고, 원인을 찾는 중이라는 이야기가 그렇게 어려웠을까요?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