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2-17

테일즈위버 2월 16일 공지사항 - 저작권 관련

2월 16일 공지사항 하나가 올라왔습니다..
중국 서버에 관련한 내용으로 생각합니다...

-----------------------------------------------------------------------------------

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팀입니다.
테일즈위버 저작권과 관련하여 안내 말씀 드립니다.
최근 들어 공식적으로 공개되지 않은 자료를 유포하거나
불법 사설 서버 관련 정보를 유포하는 사례가 발견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행위는 컴퓨터 프로그램 보호법에 따라
프로그램 저작권 침해로 불이익을 받을 수도 있는 중차대한 문제입니다.
테일즈위버를 소중하게 생각하시는 여러분인 만큼
테일즈위버의 저작권도 소중하게 보호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보호를 통한 건전한 게임 문화 정착에 많은 협조 부탁합니다.
고맙습니다.

법조문 생략

참조 : http://tales.nexon.com/board/889192451/7257/
------------------------------------------------------------------------------------

일부 테일즈위버 인터넷 모임에서 중국 테일즈위버(중텔)를 한다는 분들이 꽤 보였습니다...
경험치를 더 줄뿐 아니라 아이템 드랍 확률도 높고 클럽 레벨도 25까지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동안 테일즈위버가 중국에 정식 진출한 것으로 알고 있기 때문에 중국 공식 서버라고 단순하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렉 심한 외국 서버에서 게임할 생각은 전혀 없습니다..
디아블로 할때 US West, East, Europe서버의 랙이 좀 있어서 미묘한 시간 차이를 잡아내기 힘들었습니다.
테일즈위버도 콤보/스킬캔슬 때문에 미묘한 시간 차이가 필요한 경우가 꽤 있습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쪽의 테일즈위버 관련한 대형 카페들 몇개에서 중국 테일즈에 대한 글이 올라왔습니다..
기존의 글은 삭제하고, 이제 글 쓰는 것 금지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가만히 생각해보니 경험치 드랍률이 10배가 넘어간다면.. 네 프리섭으로 생각합니다..
한국이나 일본의 공식 서버에서는 불가능한 클럽레벨25 달성도 가능하다면 더욱 이런 생각이 타당성이 있어 보입니다.
중국 테일즈위버의 버전은 최소한 우리나라의 것 보다는 아래이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저렇게 경험치 쌓이고 아이템 득한다면 정말 재미 없을 것 같습니다..

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얼마전 채공 공고를 보니 이번에는 소프트맥스가 아닌 넥슨이 주축이 되어 테일즈위버 중국진출을 다시 시도하는 것이 아닌지 하는 느낌입니다...
(참조 : http://company.nexon.com/html/recruit/employ/view.asp?page=1&num=69)
앗.. 저작권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었는데 글이 새버렸습니다.... 다시다시...

게임에서 저작권... 진짜 애매합니다..
많은 블로그나 홈페이지들이 음악, 스크린샷, 일러스트, 게임내 데이터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선 제 극히 개인적인 결론은 이 부분에 대해서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게임 제작사에서 의도적으로 수수께끼로 남겨놓은 부분도 있을 것이며, 다른 내용들도 이미 프로그램을 통해서 내용이 공개되었기 때문입니다...(물론 프로그램의 내용을 단순히 읽는 것이 아닌 수정하는 것은 또다른 문제입니다..)

우선 저런 공지사항도 있고 했으니 제가 인터넷에 올린 자료들이 테일즈위버 저작권에 걸리는 부분이 있는지 전반적으로 검토해봤습니다..
제 나름대로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결론 내렸습니다...
혹시라도 문제되는 글이 있다면 바로 삭제할 계획입니다..

그런데 프리서버 하시는 분들.....
정말 재미있습니까? 저는 왜 온라인 게임을 하시는 지 모르겠습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