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1-29

테일즈위버 24일 수정 사항이 뭔데!!!!

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팀입니다.
1월 24일 수정사항 적용을 위한 정식 서비스 서버 리붓이 진행됩니다.

리붓일시
2007년 1월 24일(수) 오전 11시
리붓으로 적용되는 사항
수정사항 적용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테일즈위버 여러분의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리며,
빠른 시간 내에 작업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http://tales.nexon.com/board/889192451/7051/
-------------------------------------------------------------------------------------------------


게임에서 문제점이 발견되었고 서버 리붓이 필요하다면 해야합니다..
게임도 사람이 개발하는 이상 완벽할 수는 없는 일입니다..

이번 24일에 정식 서비스 서버의 리붓을 하였습니다..
항상 리붓 시간 얼마 안남겨놓고 공지 올리는 것에 대해서는 불만이 무척 많았지만 이번에는 수정사항이 뭔지 조차도 알려주지 않고 있습니다..
물론 수정사항에 대한 공개가 개발사측의 의무는 아닐 것입니다..

그러나 개발사 측에서 게임에 대한 어느정도의 정보공개는 좀 이루어졌으며 좋겠습니다..
테일즈위버는 온라인 게임인 만큼, 유저들의 플레이에 의해 발견되는 정보도 물론 필요합니다..
하지만 최소한 패치됐다면, 패치에 대한 조금 자세한 내용, 새로운 캐릭터가 추가됐다면 캐릭터에 대한 어느정도의 내용은 필요할 것입니다..

얼마전 벌써 한달 전, 정식으로 조슈아가 드디어 나타났습니다..
아직도 105레벨 이상의 무기가 추가되지 않은 점을 별도록 생각하더라도, 스킬에 대한 부분, 레벨에 따른 스탯 필포의 변화 같은 점은 캐릭터를 만들어 나가는데 필수적인 요소임에도 공개되지 않고 있습니다..
하긴 공식 홈페이에, 조슈아란 캐릭터 소개조차 아직 없으니....
그리고도 일부 아이템에 붙은 수치에 대해서는 아직도 정확하지 않은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유저들의 실험에 의해서 일부 밝혀질 수도 있겠지만, 특히 확률에 의존하는 수치라면, 엄청난 실험이 필요하고, 실험의 공정성도 신뢰하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서버 리붓은 유저들의 플레이를 제한 한다는 점에서 어느정도 불편을 초래합니다..
시간대를 최대한 유저들이 없는 시간대를 골라서 해야 할 것이며(새벽이 좋을 것입니다..), 최대한 필요성을 알려야 할 것입니다...
단지 저렇게 수정사항 적용이라.... 대책이 없습니다..

물론 수정사항에 대한 부분이 매우 자세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유저들이 발견하는 것의 의미!)
하지만 어느정도는 필요합니다....(와우 정도가 적당해 보입니다.. 참조 : http://www.worldofwarcraft.co.kr/news/update/patch/patch_1p121.html)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