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5-21

Media Player Classic

 
얼마전까지 KMP를 쓰고 있었습니다. KMP도 좋은 프로그램이긴 하지만 간단하면서 가벼운 플레이어를 찾던 도중 재발견했습니다. 원개발자는 MPC 개발을 그만둔 듯 하고 이어서 다른 사람이 개선과 수정을 계속하고 있는 듯 합니다. 외관은 MS Media Player 6와 많이 닮았지만, 별개의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한 인터페이스 만큼이나 가볍습니다. 코덱 설정만 잘 해주만 저사양에서도 충분히 돌아갈 것 같습니다. 가볍다는 측면에서는 mplayer나 VLC같은 좋은 프로그램이 있긴 하지만, 제가 부족해서인지 윈도우 체제하에서는 조금 불편을 느꼈습니다.

재발견이라고 한 이유는 최근 동영상 플레이어들이 코덱을 내장하고 편의성이 증대됨에 따라서 밀려난 느낌이 있긴 하지만 MPC는 이전부터 동영상을 보는데 많이 이용되고 있었습니다. 단점은 역시나 편의성입니다. 설정이 복잡한 편인 KMP조차도 코덱을 내장하고 있어서, 우선 설치하기만 하면 동영상 감상에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이 플레이어는 여러 코덱과 Splitter들을 직접 설치 해줘야 할때도 있습니다. 플레이어를 설치하고 바로 동영상을 감상하는 최근의 경향과는 떨어진 느낌이 있습니다.

오히려 간단한 것을 찾는 목적에 어긋나버린 느낌이 있긴 하지만, 역시나 플레이어 자체는 단순합니다. 거기에 ffdshow와 VFW, MKV splitter는 제 컴퓨터에 기본적으로 설치하기 때문에 큰 단점도 아닌 것 같습니다. 실행파일 하나로 작동하니(물론 KMP도 그렇지만..) 별도의 설치과정 없이 편리하기도 합니다.

아래 주소에서 이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http://sourceforge.net/project/showfiles.php?group_id=205650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