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 제가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용어를 잘못 사용하거나 내용을 잘못 전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혹시 문제있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얼마전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을 위해서 nslookup명령을 이용했습니다. 결과는 아래의 이미지입니다.
질의방법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nslookup -type=a 질의할도메인명 kns.kornet.net
질의하는 도메인명마다
" 이름 : 질의한도메인명.kornet
Address : 222.239.74.199 "
이런식의 응답을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제 컴퓨터가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에 감염된 줄 알았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해서 다른 네임서버에 질의해보니 정상적으로 답변이 옵니다.
아래와 같이 질의하면 됩니다.
nslookup -type=a 질의할도메인명 ns.pubnet.ne.kr
ns.pubnet.ne.kr또한 KT 네임서버이지만 아마도 코넷 또는 메가패스 사용자는 거의 대부분이 kns.kornet.net과 kns2.kornet.net으로 네임서버가 설정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아마도 한글 키워드 서비스를 위해서인 듯 합니다. IE7나 FF에서는 원하는 검색엔진을 통해 주소창검색이 가능합니다. 점점 IE7과 FF의 점유율은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한글 키워드 서비스에는 심각한 위협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kns.kornet.net이 응답을 이상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IE7에서 kns.kornet.net, kns2.kornet.net으로 제 컴퓨터의 네임서버를 설정하고 주소창에 'kkoyee'를 넣으면 "메가페스 한글 키워드 서비스"에 연결하는 반면에 ns.pubnet.ne.kr, ns2.pubnet.ne.kr로 설정하고 'kkoyee'를 넣으면 제가 설정한 검색엔진을 통해서 검색합니다.
물론 한글 키워드 서비스를 유용하게 활용하는 분도 있긴 하지만, 저렇게까지 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최근 버전의 브라우저들은 상당수가 자신이 원하는 검색엔진을 통해서 검색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것을 가로채는 이유 또한 모르겠습니다. 솔직히 제가 느끼기에는 KT의 한글 키워드 서비스는 구글이나 네이버의 검색결과 만도 못하다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들만의 한글 키워드 서비스"에 대해서는 사람마다 평가가 다르겠지만 사용자가 선택한 검색엔진 설정을 무시하고 자신들의 페이지를 보여주는것은 이해하기 힘듭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