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1-09

FFDShow

요즘은 거의 곰이나 KMP같이 많이 사용되는 대부분의 동영상 재생기가 코덱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별도록 코덱을 설치하지 않고도 동영상을 볼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가끔 코덱이 필요한 경우가 있고, 내장 코덱을 선호하지 않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Xvid, Div3, Divx, AC3등의 코덱을 별도로 설치해서 사용했었습니다...
설치한 후, 설정하기도 복잡하고 따로따로 설치하기도 귀찮고, 결국은 설치 한번으로 대부분의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것을 찾게 되었습니다..

여러가지가 있지만 제가 사용하고 있는것은 FFDShow입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동영상의 화질이나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동영상을 많이 재생하는 것도 아니고, 아주 가끔 재생하는 것만 제대로 보이면 되기 때문에....
어떤 것이 좋은지도 정확하게 모릅니다.. 단지 재생만 원활이 되면 끝입니다.

아래 페이지에서 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목록이 꽤 있으는데 저같은 경우에는 Nightly builds by clsid - Generic builds(ICL9.1) 이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테일즈위버의 추가 비주얼을 설치하셨다면 충돌할수도 있으니 별도의 설정이 필요합니다.

http://sourceforge.net/project/showfiles.php?group_id=173941

댓글 없음: